2025.07.15(토) HITC빌딩 3층 강당에서 재베트남족구협회 창립총회를 거행 했습니다.
재베트남족구협회, 하노이에서 창립총회 성황리 개최
2025년 7월 21일, 하노이 HITC 건물 3층 회의장에서 ‘재베트남족구협회(Vietnam Jokgu Association)’가 정식으로 출범하는 창립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족구를 사랑하는 재베트남 교민들과 유관 단체의 축하 속에서 진행되었으며, 베트남 내 족구 저변 확대와 한인 커뮤니티의 건강한 스포츠 문화 정착을 위한 뜻깊은 첫걸음이 되었습니다.
이날 총회에는 하노이체육회 부회장을 비롯해 하노이한인회 홍성경 부회장, 오대운 체육분과위원장 등이 참석하여 협회의 창립을 축하했습니다. 하노이족구협회 창단도 함께하여 체육 단체 간의 연대를 다졌으며, 호치민지부 잠재적 부회장도 영상으로 자리를 함께 했습니다.
대한족구협회장은 직접 참석하지 못했지만, 협회를 향한 일정 여건 서면 축하 메시지를 보내 다음과 같은 인사를 전했습니다.
“족구는 단순한 스포츠를 넘어 한인 사회의 건강한 네트워크를 만들어주는 귀중한 매개입니다. 재베트남족구협회의 활발한 출범을 축하드리며, 앞으로 대한민국 족구의 해외 확장에 중요한 역할을 해주시리라 기대합니다.”
이날 행사는 최대영 기획행정이사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나정권 대외운영이사가 ‘재베트남족구협회 발족 및 추진계획’ 등을 직접 발표했습니다.
금창헌 회장과 이정우부회장이 주요 참석자들과 함께 토론을 통해, 협회 출범에 대한 공감과 의지를 확인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재베트남족구협회는 "족구는 공으로! 우정은 웃음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기존 족구팀과의 활발한 소통, 스포츠 문화 교류, 청소년 족구 저변 확대, 대한민국족구협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재베트남교민 체육문화 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다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이번 창립총회는 단순한 조직 출범을 넘어,
한인 체육문화의 새로운 흐름을 만드는 전환점이 되었으며,
건강한 공동체와 교감한 휴머니즘을 함께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재베트남족구협회의 힘찬 출발을 축하하며,
더 많은 교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합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베트남 족구가족 여러분!
재베트남족구협회 창립총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대한민국족구협 회장으로 함께 축하해 드리는 것이 마땅하나, 대한민국족구협회의 다양한 업 무가 산재되어 있어 함께 하지 못한 점 아쉽게 생각합니다. 재베트남족구협 회 창립총회가 열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신 금창헌 회장님을 비 롯하여 이정우 수석부회장님, 박성준 지부총괄부회장님, 강재창 부회장님, 이 정광 경영기획이사님, 나형진 대회운영이사님, 최대영 기술행정이사님을 비 롯한 재베트남족구협회 임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베트남 족구가족 여러분!
재베트남족구협회의 무궁한 발전을 위해 대한민국족구협회와의 유기적 협력 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의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대한민국족구협회는 국내는 물론 해외 족구협회와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대한민국 민족구기 족구의 세계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입니다. 대한민국족구협회의 올해 진행하고 있는 사업을 간단히 소개해 드리면, 족구의 전문화와 세계화 를 위한 초석인 족구 디비전리그 시행, 남녀 최강팀이 출전하는 족구 코리아 리그 시행, 제1회 아시아족구대회 개최, 족구의 국가민속유산 등재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 그리고 모든 족구 가족 여러분의 염원인 전국체육대회 정식 종목 채택을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베트남 족구가족 여러분!
대한민국족구협회는 족구발전을 위하여 두려워하지 않고 계속해서 새로움에 도전하며, 족구의 세계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모든 족구 가족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호응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많은 성원 부탁드리 며, 재베트남족구협회가 동남아시아 족구의 기둥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함 께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다시 한번 재베트남족구협회의 창립을 축하드립니 다.
대한민국 족구 파이팅!!! 베트남 족구 파이팅!!!
2025. 7. 19.
대한민국족구협회 회장 이대재
2025년 5월15일(목) 재베트남족구협회 발족을 위한 준비로 한국의 경기도족구협회 김종덕 청소년이사님과 재베트남족구협회 발족을 위한 의견나눔 2025년 7월6일(일) 현 수석부회장님과 재베트남족구협회 발족 및 창립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임원진 회의를 통해서 족구협회 설립 및 운영 계획(금창헌 발표)
현재 재베트남족구협회 상황과 대한체육회 상황등을 파악하고 협회 창단식과 함께 가칭 재베트남대한족구협회로 칭하고, 대한민국족구협회의 의견을 받아 재베트남족구협회로 이름을 수정하여 사용 하기로 함 .
발기인으로는 금창헌,이정우,나형진,이정광
임원진구성
회장 : 금창헌 수석부회장 : 이정우
경영기획이사 : 이정광 대회운영이사 : 나형진